영양제 보관 어떻게 해야 하나? 설명해 드립니다.

영양제 보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영양제의 효능, 안전성 및 유통 기한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작은 캡슐과 알약은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필수 영양소를 고농축으로 담고 있습니다. 매일 복용하는 멀티 비타민, 피쉬 오일 또는 특수한 보충제라면 적절한 보관이 있어야 그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제 보관 방법
영양제 보관 방법

1. 적절한 환경의 중요성

화장실 캐비닛 피하기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과 영양제등을 화장실 캐비닛에 보관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화장실의 습도는 유화작용이라는 현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유화작용이란, 공기 중의 습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양제의 품질과 효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비타민 B, 비타민 C, 티아민 및 비타민 B6과 같은 수용성 비타민이 민감합니다. 그러니 화장실은 왠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과연 좋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냉장고에 보관하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냉장고는 시원하긴 하지만 영양제를 보관하기에 좋은 장소는 아닙니다. 그곳은 직사광선이 없지만, 내부는 화장실과 같이 습기가 많습니다.  영양제의 설명서에 냉장을 권장하지 않는 한, 영양제를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보충제를 시원하게 보관하세요.

주방은 나쁘지 않을까?

주방은 괜찮은 선택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요리를 할 때는 습기와 기름이 공기 중에 풀어져 영양제 위에 침착할 수 있습니다. 오븐과 스토브를 사용하면 온도와 습도가 수시로 바뀝니다. 싱크대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대신 스토브와 싱크에서 떨어진 건조한 찬장을 추천합니다.

침실, 괜잖은 장소

침실은 아마도 영양제의 보관장소로써 괜찮을 수 있습니다. 침실은 일반적으로 시원하고 건조하며 습기 변동이 적습니다. 열린 창문과 직사광선에서 떨어져 있고, 혹시나 창문이 있다면 직사광선은 영양제의 효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멀리 떨어져서 놓아주세요. 그리고 난방기나 다른 열기구 근처에 영양제를 가까이 두지 마세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세요

2. 밀폐용기가 당신의 동료입니다

영양제를 위한 밀폐용기를 구매하세요. 밀폐 용기는 습기, 공기 및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병을 열 때 밀폐하게 닫아서 불필요한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기억하세요, 비타민도 밀폐된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

3. 아이와 애완동물로부터 떨어져 놓으세요.

영양제는 사탕도 아니고 장난감도 아닙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으세요.  혹시 용기가 아이들이 사용할 수 없을 지라도, 혹시라도 모르니, 무조건 아이들과 애완동물로 부터는 멀리 떨어져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꽉 잠구어서  숨기거나 높은 선반에 두세요.

4. 햇빛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햇빛은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 줄 수 있지만,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나, 자외선(UV)은 영양소를 분해시켜 효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창문에 영양제를 두거나 햇빛이 잘 드는 곳에는 절대로 두지 마세요.

5. 설명서를 자세히 읽으세요

각각의 영양제는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것은 시원한 곳을 좋아하고, 어떤 것은 건조한 환경을 선호하며, 어떤 것은 어둠을 좋아합니다.  설명서를 꼭  항상 읽으세요!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이라고 쓰여 있다면 거실에. “개봉 후 냉장 보관”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요약

기억하세요, 영양제는 당신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그것들을 잘 보관하고 설명서대로 섭취한다면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집 안에서 완벽한 곳을 찾아 밀폐하고, 장난꾸러기 아이들로 부터 멀리 떨어뜨리세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